합격소식

나의 선택은 올바른 선택이었습니다!
목표를 이룬 나를 알리고 나만의 성공 비법!
나만의 색다른 연습일지를 공개합니다.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실용음악과 김유진

앤비님 | 2017.12.28 14:19 | 조회 291


이름: 김유진

과정: 실용음악예고입시

나이: 16세
학교: 서울덕원중학교

선호장르: R&B, 힙합

선호뮤지션: 선우정아, 딘, 현아

합격학교: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입시곡: A Little Lovin-에스나, What are you talking about-와인루프


Q. 본스타트레이닝센터를 어떻게 알고 오게 되었나요?

A. 보컬을 본격적으로 배워보고자 마음 먹은 뒤 여러 보컬학원을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Q. 입시를 본 소감, 합격 소감은?

A. 입시를 준비하는 기간 동안에는 사실 그 시험장에 들어서게 될 날이 아직 한참 남은 것 같이 느껴졌었는데

    눈 깜짝할 새에 실기 날짜가 한 달 뒤가 되고, 일주일 뒤가 되고, 하루 뒤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렇게 실기 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 왔을 때는 조금 더 시간을 잘 활용해 열심히 연습할 걸,

    더 여러 곡을 불러 볼 걸 하면서 후회도 했습니다.
    하지만 실기장에 들어가서 면접관 분들 앞에 서 있을 때는 그런 생각은 다 버리고

    여태껏 연습해 온 것들을 최대한 보여드리고자 노력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결과에 연연하지 말자고 생각을 하면서 마음을 정리하니 떨지 않고 실기 시험을 치를 수 있었습니다.
    필수로 준비해야하는 곡은 느린 곡, 빠른 곡 두 곡 이었으며

    저는 추가곡으로 랩과 지르는 부분이 있는 노래를 요청 받아 총 네 곡을 불렀습니다.

   서브곡의 준비도 확실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시험장에서 최선을 다했지만 사실 합격할 수 있을거라는 확신이 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막상 합격했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는 실감이 잘 안 나고 멍한 기분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인문계 고등학교로 진학할 생각 또한 가지고 있었던 때라 조금 혼란스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진학과 진로에 대해 여러차례 상담과 고민을 거친 끝에 마침내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에 진학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드디어 제가 바라던 길을 똑바로 걸을 수 있게 된 것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 그리고 새로운 것들에 대한 두려움 모두가 동시에 느껴져서

   조금 이질감이 드는 것도 사실이지만 저는 제가 발 들인 곳에서 끝을 볼 수 있도록 끝까지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 할 것입니다.


Q. 레슨과목과 선생님은 누구였고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되었나요?

A. 저는 보컬 입시반 수업을 들었고 담당해 주신 선생님은 홍수연 선생님이십니다.

    저는 개인 레슨, 발성, 시창, 청음, 음악 이론 그리고 방학 특강으로 보컬 액팅 등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개인 레슨 시간에는 담당 선생님께서 알려 주신 곡을 연습해서 녹음도 해보고

    선생님과 함께 입시곡을 정하고 디테일 하게 연습하는 것을 주로 하였습니다.

    선생님께서 제 스타일에 맞는 곡도 알아보셔서 많이 추천해 주시고

    저 혼자 연습할 때는 알기 힘든 고쳐야할 습관이나 잘못된 부분 등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주셔서 더욱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큰 관심을 기울여주셔서 보다 자세히 정성스러운 레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응원해 주시는 선생님이 계시다는 것 또한 실기장에서의 심리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발성, 시창 등의 다른 수업들은 그냥 노래를 부르는 것에서 더 나아가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Q. 본인만의 연습방법과 노하우는?

A. 저는 보통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신 노래를 일주일에 한 두 곡 정도 연습했습니다.

    생소한 노래들 같은 경우에는 처음부터 무조건 외우려하거나 분석하려 하지 않고

    한 이틀 정도 이동 시간이나 자기전에 항상 들으면서 그 곡에 익숙해 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 노래를 자세히 봐야 느낌을 더 잘 살리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팝송 같은 경우에는 노래를 들으며 가사를 해석 해 보고 후에 다른 번역과 맞추어 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가사를 보면서 노래를 들으며 각 부분에서 중요시 여겨야 하는 부분들을 체크했습니다.

   그 노래를 휴대폰으로 녹음하여 들어보고 부족한 부분은 더 집중적으로 연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어느정도 원곡 대로 커버가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그 노래와 비슷하게 디테일을 살리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제가 그 곡을 들으며 느낀 감정을 표현하고, 멜로디도 변형해 보고 그 주제에 대해 직접 가사도 써 보는 식으로 연습했습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A. 입시에서의 실기는 정말 그 날 하루의 운과 컨디션에 달려있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태껏 열심히 준비했던 자신을 생각하면서 마음을 다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입시곡을 정할 때 많은 곡을 불러보고 고르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한 곡을 딱 정해서 그 곡을 정말 디테일하게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많이 연습한 곡을 실기장에서 부르는 것이 가장 긴장하지 않고 준비한 것을 최대한 보여 드릴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들 자신이 원하는 학교에 합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담임선생님, 담당선생님에게 하고 싶은 말은?

A. 거의 6개월이나 되는 시간 동안 선생님과 입시를 준비하면서 많이 조언도 해 주시고 많이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솔직히 선생님 못 만났으면 학교 합격하기 정말 어려웠을 것 같아요.

    잘못 된 것이 있으면 따끔하게 충고 해주시고 칭찬도 아끼지 않아주셔서 더 자신감도 생기고 노력할 수 있었어요.

   정말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수업 뿐만 아니라 공연 준비 하는 것도 정말 재미있었고 모든 것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다시 한 번 그동안 정말 감사드렸고 앞으로 자주 찾아 뵐게요 사랑해요 쌤 ♥♥

twitter facebook google+
72개 (1/8페이지)
합격자
내용요약
작성자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