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입시반

예고입학의 꿈! 이제 본스타 트레이닝센터가 책입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트레이닝센터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위안부 피해자 다큐 영화 '김복동' 8월 개봉...한지민 내레이션

강병욱님 | 2019.05.15 15:24 | 조회 54
위안부 피해자 다큐 영화 '김복동' 8월 개봉...한지민 내레이션         /*기사하단텍스트광고*/ .articleAd_new {overflow: hidden;width:480px;height:82px;border:1px solid #cbcccf;background-color:#fafafa;margin-bottom: 10px;margin-top: 0px;padding:0;text-align:center;}
                 
        Posted : 2019-05-15 10:34    
        .extra_info {display:block !important; position:relative; color:#888; margin-top: 40px;margin-bottom: -58px; }                    
영화 '김복동'(제작 뉴스타파)이 오는 8월 개봉을 확정했다. '자백' '공범자들' 등 저널리즘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뉴스타파의 세 번째 영화로 배우 한지민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김복동'은 여성인권운동가이자 평화운동가였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김복동 할머니의 이야기를 담은 감동 다큐멘터리.

세상에 자신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라고 처음 밝혔던 김복동 할머니가 1992년부터 2019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일본의 사죄를 받기 위해 투쟁했던 27년간의 긴 여정을 담았다.

영화는 일본군의 성노예제 피해자가 된 김복동 할머니가 자신이 겪은 고통을 세상에 공개하고 되찾고 싶었던 삶, 자신의 남은 삶을 부여잡고 뿌린 희망의 씨앗, 일본 정부의 사죄를 받을 때까지 전 세계에 세우겠다던 소녀상의 의미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

김복동 할머니는 떠나갔지만, 아직도 전쟁 피해자들의 아픔은 해결되지 않았기에, 단순히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한 명의 죽음에 머무는 것이 아닌, 세상 사람들에게 김복동은 무엇을 남겼는지 메시지를 던질 전망이다.

'김복동'에는 한지민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한지민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의 이야기가 다큐멘터리 영화로 만들어지는 것이 반가웠다"면서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영화라는 매체로 대중에게, 특히 젊은 친구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또 "무엇보다 김복동 할머니가 자신의 한을 다 풀고 돌아가신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작게나마 함께 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위안부 피해자 다큐 영화 '김복동' 8월 개봉...한지민 내레이션

'김복동'은 2019년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부문에 초청받아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의 주목할 만한 다큐멘터리로 손꼽힌 작품답게 매진 사례를 이루며 상영되어 많은 화제를 모았다.

김영진 전주국제영화제 수석프로그래머는 "김복동 할머니의 삶에서 이룬 업적이 무엇이고 우리에게 남겨진 과제가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한 작품"이라면서 "그분이 이런 일을 하기 위해 남에게 말할 수 없는 고통을 홀로 짊어지고 처절하게 견디셨는가를 보여주며 무지에 대해 통렬하게 편견을 깨주고 동참하게 만드는 호소력을 지닌 영화"라고 소개했다.

이충직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은 "김복동 할머니가 어떤 생각과 어떤 고통과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 나가면서 후손들에게 새로운 미래를 위한 가치들을 심어주고 싶으셨는지를 감명 깊게 다룬 작품"이라고 했고, 김승수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은 "기억 속에서 사라질 것 같은 두려움을 이 영화가 마음이 아프지만 기억을 할 수 있고 잊지 않게 해준다"는 평을 덧붙였다.


twitter facebook google+
"입시전문학원" 검색결과 : 32개 (1/2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