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입시

프로가 되려면 프로에게 배워야 합니다.
현역에서 직접 검증된 프로페셔널한 트레이너가 지도합니다.

[아티스트소개]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

bonny님 | 2019.04.16 14:14 | 조회 26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 가수,영화배우

출생-사망: 196389, 미국  - 2012211

데뷔: 19851집 앨범 [Whitney Houston]





휘트니 휴스턴은 가수 집안, 특히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 많은 집안에서 태어났다.

R&B 가수인 씨씨 휴스턴의 딸이자, 팝가수 디온 워윅의 조카인 휘트니 휴스턴이다.

대모인 아레사 프랭클린 등의 유명한 소울 가수들을 봐왔습니다. 어려서부터 성가대를 하며 기초실력을 다져왔던 휘트니휴스턴!

 

뉴욕의 대표적인 R&B 클럽에서 휘트니 휴스턴의 엄마이자 미국의 유명 R&B 가수인 씨씨 휴스턴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었던 어느 날, 휘트니는 엄마가 아프다는 전화를 받고 얼떨결에 엄마를 대신해 무대에 서게 됩니다!

 

수많은 청중 앞에서 잠시 긴장했던 16살의 소녀, 휘트니!하지만 이내 하나부터 열까지 엄마를 따라 하며곧 능숙하게 무대를 이끌어 갔는데요!

 

무대에서 내려온 휘트니는 금세 멀쩡해진 엄마의 전화를 받고 놀라고 맙니다!알고 보니, 그 무대는 딸의 놀라운 실력을 세상에 선보이기 위해 기회를 엿보던 씨씨 휴스턴의 철저한 계획이었던 것입니다.


 

16살이라는 어린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청순하지만 소울 넘치고,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음색으로 관객을 사로잡아버린 휘트니! 그날의 공연 이후 휘트니는 수많은 음반사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팝의 역사를 새로 쓸 승승장구 인기 행진을 시작합니다.



데뷔 초, 휘트니의 음악은 흑인 음악의 정석이 소울이나 가스펠보다는 오히려 백인 음악인 '팝 스타일'에 가깝다며 그녀를 '화이티'라 부르고 미워하던 미국의 흑인들...





 

"흑인 다운 음악은 무엇이고, 백인 다운 음악은 무엇인가. 음악은 음악일 뿐, 나는 노래할 뿐

 

그들의 원색적인 비난에도 휘트니는당당히 자신의 음악을 사랑하고, 자기주장을 펼쳤습니다.

 

휘트니 휴스턴은 1992년 영화보디가드를 통해 배우로써도 활동했습니다. 영화의 오리지널 트랙은 1994년 열린 그래미상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습니다. 앨범의 리드 싱글이었던 ‘I Will Always Love You’는 여자 가수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싱글로 남았습니다.

 

휴스턴은 2010년까지 415(그래래미 상 6, 빌보드 뮤직어워드 16, 아메리칸 뮤직어워드드 22회 등)의 수상을 받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상을 받은 여성 아티스트로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



휴스턴은 1980년대와 90년대에 전성기를 보냈다.

1992년 가수 바비 브라운과의 결혼을 했으며, 부와 명예를 거머쥐고 있는 팝스타의 결혼은 전 세계인의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행복의 반대편에는 상상하지 못한 불행이 기다리고 있었다.

 

결혼 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바비 브라운은 불법 약물로 체포가 되었고 그것을 기점으로 하여 결혼 생활을 점점 더 구렁텅이로 빠져 들었다고 한다. 안정적인 결혼 생활을 원했던 휘트니 휴스턴 하지만 남편 바비 브라운은 잦은 폭행, 폭언으로 그녀를 무너뜨렸고 결국 이에 충격을 받은 휘트니 휴스턴은 약물과 술에 의존했습니다.

 

그렇게 망가진 결혼 생활은 14년 만인 2007년에 바비 브라운과 이혼을 했습니다. 화려한 명성뒤에는 슬프고 굴곡진 사생활을 보낸 셈이다.

 

결혼이 파경을 맞은 후 휴스턴은 마약에 빠져들었고, 가청력 있는 목소리도 거칠어지고 음반 발매에도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던 그녀는 2012년 제 54회 그래미 어워드를 하루 앞둔 날 2012212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납니다. 위대한 디바의 허무한 끝이었다.

 






그녀는 LA 비버리힐스의 호텔 스위트룸 욕조에 잠겨 의식을 잃은 채로 발견됐다. 신고받은 응급구조팀이 도착했을 때는 이미 숨진 상태였다. 정확한 사망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채 그녀는 심장병을 앓고 있었고 여러 해 동안 코카인 마리화나 등 약물을 복용하며 고통을 받다가 건강이 매우 좋지 안던 차에 사고로 욕조에서 익사한 것으로 결론이 났다.

휘트니 휴스턴의 사망 소식을 들은 전 세계인들, 세계 유명 스타들이 휘트니 휴스턴의 죽음을 슬퍼했다.

.

.

.





 

 

 

 

twitter facebook google+